지원 절차
KDT 과정 국비지원 교육인 신한DS 금융SW 아카데미 지원 후기를 적겠습니다.
지원 절차는 서류합격 - 필기시험 + 면접 (한번에 같이 봐요) - 최종합격 순으로 이루어졌어요.
서류합격은 4년제에 대졸이기만 하면 붙는거 같아요.
서류에서는 자기소개서, 지원동기 이런건 없고 인적사항만 입력 후 면접 참석 문자를 받아요.
면접봤을때 2학년 휴학한 분도 있었어요.
사전 테스트
사전 테스트는 코딩 테스트가 아니고 이해도와 지식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내용이래요..!
예를들어서 Java가 컴파일될때 어떤 과정으로 되는지?
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 무슨일이 일어나는지?
데이터베이스가 왜필요하고 데이터베이스가 무었이라고 생각하는지?
이런 형식으로 자유롭게 서술하라고 나와요. 근데 다 풀려면 시간이 생각보다 없어요. 보고 바로 바로 푸는거 아니면 시간이 조금 부족할 수 있어요.
면접
면접은 다대다 형식으로 봐요. 면접관 2명이였고 지원자 3명이였어요.
어디어디 앉으라고 위치도 잘 지정해주세요.
면접에서는 전공 지식은 하나도 안물어봤고, 너 여기서 끝까지 할 수 있어? 이걸 확인하고 싶으셨던거 같아요.
그리고 비전공자 분들은 어려워서 중간에 나가시는 분들이 많은느낌이여서 비전공자면 힘들건데 할 수 있냐?
이런거 위주로 물어보셨던 것 같아요. 저는 전공자였는데 그런 질문 받았어요. 부트캠프를 들을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전공자고 지금까지 이런 프로젝트 했으면, 취업시장의 문을 두드려야 하는거아니냐? 왜 들으려하냐?
비전공자들이 훨씬 많은데 전공자로써 비전공자들이랑 팀이 되면 어떻게 할거냐? 이런 질문들을 물어보셨어요.
그리고 마지막으로 질문하고 싶은거 있냐고 여쭤보고 질문을 다들 한개씩은 하던데 막 엄청난 질문은 아니고 소소한 질문이였어요. 안한분도 계셨어요.
최종 결과
저는 대기번호 2자리 대를 받았어요..
나름 적극적으로 어필했다고 생각하는데,,, 신한은행에서 주관하는 부트캠프여서 그런지 경쟁률이 생각보다 엄청 빡센거같았어요.. 다른데는 미달나서 막 친구데려오라고 하던데..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